고객센터

고객센터

궁금한 점이 있다면 바로 확인해보세요

자주 묻는 질문 BEST 5

궁금한 점을 찾아보세요

FAQ 검색

광주시 평생교육포털은 하나의 웹페이지 주소로 모든 스마트 기기에 최적화된 웹페이지를 제공하는 ‘반응형 웹’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PC와 모바일 기기의 웹브라우저에 광주시 평생교육포털 홈페이지 주소(gjedu.gseek.go.kr)를 입력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태블릿의 경우 화면 비율에 따라 PC로 인식될 수 있으므로 참고 부탁드립니다.

또한 모바일/태블릿에서 지식 앱을 설치하면 동영상 콘텐츠를 다운로드하여 학습하실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환경에서 콘텐츠 다운로드 후 데이터 요금 걱정 없이 학습이 가능합니다.)
- 모바일앱 : 애플리케이션 내 지원

1. 앱 다운로드 경로
  1) 안드로이드 OS : 플레이스토어 > [경기도 지식] 검색 > 설치 진행 > 설치 완료 후 지식 앱으로 접속
  2) 아이폰 OS : 앱 스토어 > [경기도 지식] 검색 > 설치 진행 > 설치 완료 후 지식 앱으로 접속

사용하시는 기기의 세로 잠금 해제 설정을 확인해 주세요.

가로모드로 시청하시면 더 큰 화면으로 학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는, 동영상 재생 시 우측 하단의 전체 화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Android OS는 6.0 이상 지원하나 안정적인 구동을 위해서는 8.0 이상을 권장해 드리며,
Apple iOS는 13.0 이상 지원합니다.

본인 인증 중 이미 인증된 계정이 있다는 안내가 나오면서 진행이 안 된다면, 가입한 다른 계정에서 이미 인증이 완료되어 추가 인증이 진행되지 않는 현상입니다.

안내된 계정으로 로그인 후 다시 수강신청을 진행해 주세요.

만일 가입한 계정의 로그인이 어렵다면 
1. 계정 찾기 / 비밀번호 재설정을 통해 확인 후 진행해 주세요.
2. 학습지원센터(1600-0999)로 연락하시면 본인 확인 후 도와드려요.

※ 광주시 평생교육포털은 1개의 계정에서만 본인인증을 할 수 있어요.

[이름 정보의 오탈자]

등록된 이름이 정확한지 확인해 주세요.

만일 명백한 오타로 인한 표기 오류 및 외국인 영문 이름의 등록 문제라면 학습지원센터(1600-9999)로 문의하시면 정보 확인 후 처리를 도와드립니다.


외국인 이름의 영문 표기 시 대/소문자 구별 여부, 공백, 영문 FULL NAME 기재 등의 정확한 표기가 일치해야 본인인증이 가능해요. 

참고로, 정보의 확인 및 수정이 필요하다면 학습지원센터(1600-0999)로 연락해 주세요.


[정보가 정확한 경우]

SNS연동 로그인 과정에서 학습자님 정보를 일시적으로 불러오지 않은 경우 인증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어요.

먼저 아래와 같이 ①번 먼저 진행해보시고 해결되지 않으면 ②번 방법도 추가 진행하여 확인 부탁드립니다.

 

 ① 로그아웃 > 재 로그인 > 의무과정 수강신청 

 ② 크롬 브라우저 실행 > 지식 사이트 접속 > 로그인 > 의무과정 수강신청

인증이 진행되는 한국 모바일 인증센터의 번호를 모바일 기기에서 수신 차단한 것으로 추정되며, 아래 안내해 드리는 차단 메시지 함을 통해 확인 후 진행 부탁드립니다.

ㅇ 휴대폰 본인인증 발신번호 : 02-2033-8500

    - 안드로이드 경로 : 메시지 앱 > 상단 세로 점(3개) 클릭 > 설정 > 전화번호 및 스팸 차단 >차단 메시지 > 수신 목록에서 상기 번호의 문자 확인
    - iOS 경로 : 설정 > 메시지 > 차단된 연락처 > 02-2033-8500 삭제 > 재인증 

여러 번 인증 시도가 실패되면 정보 보호를 위해 1일간 인증이 제한됩니다.

 

먼저 아래 인증 시스템 기관으로 연락하여 차단 해제 후 다시 한번 인증을 시도해 주세요.

 (학습자님 정보와 휴대폰, 카드 인증 시 정보가 불일치하면 또다시 차단될 수 있으니 유의 부탁드립니다.) 

 ㅇ 한국모바일인증 휴대폰 본인인증 발신 번호 : 02-2033-8500


또는 날짜가 바뀌면 자동으로 차단이 해제되니, 다음 날 다시 시도해 주세요.

[온라인학습]
 ㅇ PC : 홈 > 로그인 > 내 공간 > 내 공간 보기 > 학습관리 > 수료증내역 > 수료증발급
 ㅇ 모바일 : 홈 > 하단 고정 메뉴 > 내 공간 > 로그인 > 내 공간 > 수료증 > 수료증발급

  ※ 직인이 포함된 수료증은 PC에서 출력 시에만 확인할 수 있고 수료증 저장하기 시, 직인이 생략된 수료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오프라인학습/화상학습 : 강좌 담당자가 수료 여부를 확인해야 하므로, 학습 종료 후 수료증 인쇄가 가능할 때까지 일정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수료증은 학습 수료기준에 도달한 경우 발급되는 것으로, 모든 온라인/오프라인 강좌에서 수료증을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 로그인을 하셔야 수료증 발급 및 학습 이력 관리가 가능합니다.

오프라인학습은 강좌 담당자가 수료 여부를 확인해야 하므로 학습 종료부터 수료증 인쇄가 가능할 때까지 일정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단, 외부 사이트에서 수강신청을 진행하는 오프라인학습의 경우 광주시 평생학습포털에서 학습 이력을 관리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강좌 상세페이지 내 담당자 연락처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학습지원센터(1600-0999)로 문의하시거나 [고객센터] > [1:1 문의]에 글을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릴게요.


수료증의 학습 기간은 정책상 수정이 불가합니다.
기재된 학습기간은 실제 해당 강좌의 수료일을 나타내며, 수료기준 충족 시점을 기준으로 표기됩니다.
 
단, 주어진 학습기간이 종료된 강좌는 재수강을 통해 새로운 학습이력의 생성이 가능합니다.
  ㅇ 재수강 가능한 강좌 : 수료, 미수료 탭으로 이동한 강좌